리뷰

Netflix vs Disney+ 어느것을 선택할까

방랑하는유목민 2021. 9. 22. 13:53

안녕하세요

방랑하는 유목민입니다 :)

오늘은 넷플릭스랑 디즈니플러스에 대해 리뷰할게요

제가 알기로는 한국에는 아직 디즈니 플러스가 들어오지 않았다죠?

11월에 들어온다고 했던가....

그러면 제가 먼저 다른 분들이 리뷰 쓰기전에 먼저 쓰도록 하겠어요 훗

저는 지금 디즈니 플러스랑 넷플릭스 두개다 구독하고 있거든요?

솔직히 말하면, 두개 다 구독하는 건 좀 돈 낭비같은 느낌이라 하나만 선택하려고 생각중이에요

사실은 제 개인적으로는 디즈니 플러스 하나만 구독하고 싶긴했지만, 제 계정을 저희 집(한국)에서도 같이 사용중이라 저희 엄마를 위해 눈물을 머금고 넷플릭스도 같이 구독하게 됐네요....ㅠㅠㅠ

사실 저는 한국에 있었을 때는 tv앞을 떠나지 않을 정도로 tv바라기였는데요.

일본/싱가폴 생활을 하면서 tv를 잘 안보게 됐네요...그렇다고 책을 읽지는 않습니다...ㅠㅠㅠ

책 읽기 습관을 들여야 될건데.....ㅠㅠㅠ힘드네요....ㅠㅠㅠ 남들은 다 잘 읽는 책이 저에게는 왜이리 어려운 존재일까요ㅠㅠㅠㅠㅠ

또 서론이 길어졌네요;;

일단 제가 넷플릭스를 잘 안보게 된 계기가 넷플릭스가 나름 알고리즘으로 추천을 해주기는 하는데

딱히 제가 원하는 프로그램이 없어서 잘 안보게 되더라구요... 예전에는 그래도 간간히 있었는데, 그 마저도 넷플릭스랑 계약이 만료되고는 없어졌네요...ㅠㅠㅠ

그리고 넷플릭스가 워낙 우리나라 드라마를 밀어주는지, 우리나라 드라마를 잘 안보게 된 저에게는 별로 구독을 하고 싶지 않게 된 부분이구요. 그래도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는 꽤 재미있게 본 건 많습니다

(기묘한 이야기/슬기로운 의사생활/브리저튼) 그 외는 안봤네요... 사실 저는 시리즈물인 드라마보다는 영화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저는 넷플릭스랑 디즈니 플러스를 제가 나름 쉴때나 밥먹을 때 보려고 결제를 했는데, 넷플릭스는 한편 한편이 너무 무겁거나 밥먹을때 보기에는 적합하지 않은 콘텐츠가 많더라구요. (밥먹을 때 대부분 시청하려고 해서 그런지 요새는 유튜브에 거의 상주해 있습니다)

반면에 디즈니 플러스는 제가 이쪽 취향이라서 그런지는 모르겠는데, 나름 만족하고 지내고 있어요!

밥먹을 때는 로맨틱코메디, 하이틴 무비 혹은 나홀로집에 같은 코메디를 주로 보고, 자기전에는 워킹데드보면서 지내거든요! 사실 디즈니에 올라온거는 제가 거의 본 컨텐츠가 많았어요! ocn/cgv에 상주하던 저라 웬만한건 다 본거 일 수 도 있습니다만, 그래도 "밥 먹을 때" / "자기 전" 이 두 타임에만 넷플릭스/디즈니플러스가 필요한 저한테는 디즈니 플러스가 좀 더 구독할 값어치가 있다고 생각이 드네요.

아무래도 제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여성분들은 디즈니 플러스가 훨씬 매력적일 수 있다고 보는게, 컨텐츠들이 굉장히 가볍게 볼 수 있는 소재들이 많아요. 굳이 애니메이션이 아니더라도, 그레이티스쇼맨/페어런트트랩/나홀로집에 와 같은 장르가 많이 있어서 여성분들에게는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마블/디즈니 애니메이션이 있어서 아기들이 있는 집에도 추천들이구요

그치만, 남자친구랑 Netflix and chill하고 싶다 그러면 디즈니를 이용하지는 않을거에요.

왜인지 모르게 K는 디즈니를 싫어하더랍니다. 그리고 다른 남자사람 친구들도 선호를 하지 않더라구요.

마블 좋아하는 사람을 제외하고;;; 외국인 남자사람친구들은 DC같은 다크다크를 선호하고 무거운 소재의 영화 보자고 합니다.... 그렇기에 그 분들이랑 같이 볼꺼면 넷플릭스 / 나혼자 가볍게 볼 거면 디즈니 플러스가 좀 더 적합하지 않나 감히 생각해 보며 오늘 글도 이정도로 마칠게요 :)

Netflix 데스크탑 버전 ​

 

Disney+ 데스크탑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