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거북목] 필라테스 2년 한 후기 (부제: 주2회는 해야한다)

방랑하는유목민 2021. 9. 23. 16:13

안녕하세요

방랑하는 유목민입니다 :)

오늘은 거북목인 제가 필라테스를 한지 2년이 되었기에, 후기를 들고왔습니다!

제가 좀 오글거리고 창피한 걸 잘 못견디는 편이라, 수업 중에 사진을 못찍어서 비교 전후 사진이 없네요...

아시다싶이 필라테스는 좀 꽉끼는 옷을 입어야하는 편이라 사진찍는거에 크게 자신이 없는것도 한몫 했구요 하하

본론으로 돌아와서, 2년간 필레테스로 거북목이 교정됐느냐 물어보신다면 단호히 No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아무래도 거북목은 꽤 오래 축적되오 저의 나쁜 습관으로 2년 정도의 필라테스로 바로 없어지지는 않더라구요.

그런데 이건 제가 비용 문제로 1주일에 1-2번정도 밖에 안가서 그런것 같아요.

시간/자금 여유로운신 분은 매일가실 수 있으니까, 2년 안에 거북목 교정하실수 있을 것이라고 봐요!

그치만 저는 시간/자금이 그렇게 여유롭지 못했어요....ㅠㅠ1회당 3만2청원정도였어서.... 회당으로 보시면 저렴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저는 항상 20회 패키지로 끊어서 큰돈이 뭉텅이로 빠져나가서 좀 크리티컬했답니다...

제가 너무 부정적으로 쓴것 같네요... 그치만 제가 2년이나 필라테스를 지속했다는 의미는 그만큼 제가 만족을 했기 때문이지 않겠나요? 2년 필라테스를 하기 전에는 일반 GYM에 가서 사이클/웨이트/요가/필라테스 수업을 들었는데요. 아무래도 헬스장은 한달간 일정 금액을 내면 언제든 갈 수 있으니까 거의 일주일에 3-4을 매번 갔네요.

그러니 아무래도 근육붙는 속도가 다르겠죠...?

그래도 헬스장에서 제공하는 클래스의 퀄리티는 아무래도 개인 스튜디오 클래스보다는 떨어지는 감이 있었어요...

그치만 운동을 자주 하는 저에게 필라테스로 옮기게 된 계기는 제 친구 때문이었습니다.

제 친구가 필라테스를 가기 시작하고 3개월이 지났나? 오랜만에 만났는데, 각선미가 장난아니더라구요!

그 전에는 필라테스 비싸다고 안가겠다 했는데, 친구의 각선미를 보고 바로 달려갔답니다;;;;

처음 봤을 때 느낌은 딱 군살이 정리된 느낌에, 다리 라인도 예뻐지고 힙업도 되었더라구요.

그러니 등록 안할 수 있나요...바로 등록하러 갔죠 하하하하

종합적인 평가로 필라테스는 주2회이상은 해야지 확실한 효과를 보는 듯 하구요

거북목/어깨가 넓어지는 경우는 제가 웨이트를 했을 때 효과를 더 봤고,

다리 각선미/힙업은 무조건 필라테스가 효과 짱입니다....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운동 불가 + 주1회 수업으로 배의 복근이 사라졌는데요....

한창때는 복근도 세로로 잡히더라구요...(주2회 수업이었습니다)

그래도 힙업된건 쉽게 안없어지니, 힙업을 원하시는 분은 정말 강추강추!

제가 가는 스튜디오에 다른 분들 보면 엉덩이만큼은 정말 장난아니게 이쁘세요...

저는 힙업이 무조건 밑에만 올려주는 건 줄 알았는데, 다들 빵빵하십니다..

어떻게 설명해도 이상하게 들리니 이정도로 후기 쓸게요;;;;